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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상품들의 '베타테스트매장' B8ta

Classic LIne 2021. 5. 27. 14:44

파는게 목적은 아니에요~

애플,오라클, 마이크로 소프트.. IT업계의 거인들이 즐비한 실리콘벨리 팔로알토에
클라우드 펀딩 단계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신기한 첨단 가전,IT 제품들의 성지가 있습니다.



작명부터 센스가 넘치는 B8ta '베타'라고 읽고 의미도 상상하시는 그 의미가 맞습니다



2015년 설립되어 첨단 가젯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이고 유일한 장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B8ta !



 

벤처캐피탈에서 빵빵한 지원까지 받고있고 2018년macy's로 부터 Series B단계 1,900만 달러 투자유치
까지 성공한 잘나가는 ' Tech Gadget store '








미국 내 16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macy's 백화점, Lowes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 기술적 협업관계
를 맺고있는 첨단 가전.IT제품의 대표주자 입니다

여긴 과연 무슨짓을 하고 있는?? 곳인지 지금부터 설명드립니다!

소비자의 입장

남들은 듣도보도 못한 신기한걸

제일 먼저 보고싶어!!

 

 

 

펀샵,삐에로 쇼핑,가젯샵..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를 외치는 얼리어답터들에겐 경험 못해 본 신기한 제품을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매장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이런곳에 진열되어있는 제품은 이미 양산단계의
제품들이어서 그다지 '힙'하지 않은 시들한 가전,IT 상품이라는 점이지요..
급이 다른 신상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그저 널리고 널린 프랜차이즈 브랜드 같은 느낌이죠..




오프라인에서 신선한 첨단제품들을 살 수없다면?
킥스타터나 와디즈 펀드처럼 펀딩단계에 있는 클라우드 펀드 사이트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 신기하고 가지고 싶은 첨단제품들은 손에 넣으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죠 ;;
펀딩 취소로 목빠지게 기다리던 리워드가 날라가는 리스크도 있고 무엇보다 받은 제품이 기대만큼 시원치 않다는 문제점까지..



이런 끝내주는 첨담가젯을 슬리퍼를 끌고가서 바로 경험해 볼 수 있는곳!




몬가 다 알것같은 덕후느낌의 점원들이 친구처럼 사용법을 가르쳐 주면서 판매에 그닥 욕심이 없어보이는 곳

아직 한국에는 없는 스타일의 매장.. 그곳이 B8ta입니다

 

 

생산자, 기업의 입장

끝내주는 우리제품 어디

테스트해 볼 곳은 없을까?

 

 

 

정말 끝내주는 아이디어 상품임!! 이건 무조건 히트할껀데.. 근데 어디서 테스트해보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댓글로는 한계가 있고.. 단독 팝업스토어를 만들어볼까?? 아..우린 스타트업이라 그만한 자금도 없는데.... 대량생산전에 정말 의미있는 데이터를 얻고싶어!!

 






















B8ta : 30명의 고객분이 당신제품에 40초간 머물러 있었고 빨간색 제품보다 파란색제품의 체류
시간이 약 5초 더 길었습니다~


 

 

위의 대답은 기업입장에서 정말 꿈같은 고객행동분석결과일겁니다. 더군다나 그 결과가 동일한 첨단 제품,
IT 상품이 집결된 대표장소에서 다른 경쟁상품의 성적과 비교까지 가능하다면 기업은 얼마까지 지갑을 열 수 있을 까요??





애플 스토어도 못하고.. 오로지 B8ta 의 매장만이 그 답을 주었습니다.









매장에 촘촘히 박혀있는 카메라,센서와 고객반응을 즉각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제품마다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서 말이지오.. 수십개의 센서카메라를 통해 구획을 설정하고 구획안에서 벌어지는 고객행동을 낱낱이 분석해주는 서비스에 혹하지 않을 기업이 과연 있을까요?


저도 처음에는 B8ta가 특이한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인지했다가 파면팔수록 도무지 수익이 나는 매장이
아닌 것 같아서 깊이 알아보기 시작했고

첨단 가전,IT상품의 멀티브랜드 쇼룸이라는 플랫폼을 구축해놓고 고객행동분석 데이터를 기업에게 제공하는
대가로 임대수익을 올리는 신개념의 사업모델이라는 점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이 요금표는 그 대가에 대한 청구서입니다. 카테고리별 베타매장 입점에 따른 가격표 이지요.

한매장당 40~50개의 상품이 전시되고 덤으로 판매
수익도 올릴 수 있으니 첨단제품의 경연장인 실리콘벨리
에서 고객,기업양측의 수요와 가능성을 보고 회사를 설립한 창업주의 혜안이 대단해 보일 뿐입니다..






b8ta의 설립자.. 언제나 유쾌해 보이는 Vibhu Norby


'Brick & Mortar' 로 표현되는 오프라인 리테일매장은 꾸준히 온라인에 잠식되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은 bestbuy가 버티고 있을뿐.. 가전유통은 거의 박살이 나버린 정도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종말을 의미하는 'Amazoned' 되어 가는 시대에 나타난 한줄기 빛같은 존재 b8ta!



 

아마존 때문에 핀치에 몰린 재래식 리테일의 대표주자! macy's는 b8ta의 미끼를 그대로 덥썩! 물어버립니다..
Macy's 백화점에 자그마치 센서카메라만 200개 이상 달린 테스트 매장을 통해 고객 행동을 분석하는
협업을 실시합니다!!

Lowes 는 더욱 공격적인 협업을 실시합니다

 

 

 

 

b8ta의 플랫폼을 그대로 매장내로 옮겨와서 smart store라는 첨단 가전 테스트의 체험존을 구축!
(베타의 홈페이지에는 매장으로 소개되지는 않습니다)

현혹된 기업이 한둘이 아니네요^^

사실 베타의 고객분석 서비스는 사실 온전히 베타의 기술은 아닙니다. 분석 시스템은 같은 동네에 위치한 Retail Next 사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고객분석솔루션은 OEM인 셈이죠ㅋ

 

 

블루보틀, 쉑쉑버거.. 먹거리 위주의 브랜드말고 매력 넘치는 혁신적 제품의 B8ta의 매장을 언젠가 한국에서도 보게되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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